농업문화축제 본질 살린다…2025 청원생명축제 개최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9-12 08:35:29

24일~10월3일 청주시 오창 미래지농촌테마공원

2025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열흘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 청원생명축제 포스터. [청주시 제공]

 

12일 청주시에 따르면 올 청원생명축제는 축제의 정체성인 '농업문화축제'의 본질을 더욱 선명하게 살린다. 축제장 재배치를 통해 농업 체험존을 대폭 확대하고 가족 단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강화해 농업과 생명의 가치를 담은 프로그램을 한층 풍성하게 준비했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청원생명 가요제에 이어 액운을 떨쳐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낙화놀이가 축제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불꽃이 빗방울처럼 쏟아져 내리는 장관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무대로,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킨다.


여기에 전통농업·현대농업 체험, 고구마·땅콩 수확, 양잠·양봉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형 프로그램이 더해져,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한층 풍성한 축제가 펼쳐진다.


청원생명 브랜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열린다. 축산물 판매장에서는 구입한 한우와 돼지고기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셀프식당이 운영되며, 지역 농가가 정성껏 준비한 농특산물 먹거리존과 지역상생 먹거리 팝업존, 다채로운 푸드트럭 존, 전통 장터까지 마련됐다.


2025 청원생명축제 입장권(5000원)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충북 도내 농협 각 지점, 그리고 청원생명축제 상황실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는 출산·양육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 세대가 함께하는 축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조부모와 부모, 자녀가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