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주차 지식 알려주는 '주차 스쿨 서비스' 오픈

황현욱

wook98@kpinews.kr | 2024-01-22 09:32:47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모바일앱에 다양한 주차 지식을 알려주는 '캐롯 주차 스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캐롯손보가 지난 3년 동안의 자체 사고 누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자동차보험 가입 1년 차 고객의 사고율이 약 40%에 달했으며, 그중에서도 약 57%가 첫 3개월 동안 발생했다. 특히 사고 발생 장소를 살펴보면 전체 사고 중 23.5%가 주차장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운전 경력이 짧은 사람들이 주로 정차된 상태가 많은 주차장에서 운전 지식 및 실력 부족으로 사고가 다수 발생한 것이다.

 

▲'캐롯 주차 스쿨 서비스' 홍보 이미지. [캐롯손해보험 제공]

 

캐롯 주차 스쿨 서비스는 이렇게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해 주차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차 능력이 개선되면 자연스레 주차 사고에 대한 위험도는 낮아지고 사고율도 감소할 수 있기에 이뤄진 프로젝트다.

캐롯 주차 스쿨은 총 7개 수업으로 이뤄진다. 주차 기본 지식부터 '주차 매너', '후진·평행·수정 주차' 등 일상생활에서 주차 중에 겪을 수 있는 사례들을 한데 모아 영상으로 제작됐다.

본 서비스의 기획을 총괄한 현주홍 캐롯손보 프로젝트 리더는 "캐롯 주차 스쿨을 통해 사고율이 낮아지면 고객은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어 좋고, 보험사는 손해율을 개선할 수 있다"라며 "나아가 궁극적으로 사회적 비용도 줄일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안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