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오푸드, 캐나다 코스트코·로블로스에 '김치라면' 출시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2026-01-27 08:34:59
한국식 '김치라면' 인지도 마케팅 활동 확대
대상그룹의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캐나다 대형 유통 업체와 손잡고 김치라면 2종을 출시했다.
캐나다의 글로벌 트렌드 분석 전문 매체 트렌드 헌터(Trend Hunter)를 비롯한 다수의 외신은 26일(현지시간) "오푸드가 캐나다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Canada)와 로블로스(Loblaws)에 김치라면을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캐나다 코스트코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창고형 할인 매장으로, 캐나다 전국에 약 100여 개 이상이 운영되고 있다. 캐나다에서는 두 번째로 큰 소매업체로 꼽힌다.
로블로는 캐나다 최대의 식품 유통 기업으로, 캐나다 소매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24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업에는 김치의 풍미가 가득한 매콤한 국물의 '진짜 김치 라면'과 고추장을 넣어 더욱 강렬한 맛을 낸 '진짜 매운 김치 볶음라면'이 포함됐다.
기존 라면에 흔히 사용되는 '건조 후레이크' 대신, 두 제품 모두 한국 김치 브랜드인 '종가'의 신선한 김치를 사용해 아삭한 식감과 깊고 풍부한 발효 풍미를 선사한다.
'진짜 김치라면'은 종가김치를 듬뿍 넣어 김치 국물 특유의 시원하고 진한 매콤함을 그대로 담아냈다. 한국 김치찌개를 떠올리게 하는 풍부한 맛과 함께, 섬세하게 균형 잡힌 산미와 향은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는다.
'진짜 매운 김치볶음라면'은 종가김치와 오푸드 고추장, 숙성 하바네로 소스를 사용해 강렬한 매운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아삭한 김치의 식감과 깔끔하고 오래 지속되는 매운맛이 매력이다.
두 제품은 현재 코스트코와 로블로스를 포함한 캐나다 주요 소매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 크로거, H마트, HEB, 앨버트슨, 아마존 등 미국 주요 소매 채널에서도 판매 중이다.
오푸드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캐나다 전역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 언론 매체를 통한 캠페인과 옥외 광고는 물론, 캐나다 주요 대학 및 한국 음식 축제 참가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시식하고 브랜드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글로벌 디스커버리 사업부 총괄인 정승인 대표는 "새로운 김치라면 두 제품은 진짜 김치를 사용하여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발효 풍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코스트코, 로블로스 등 인근 소매점에서 캐나다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한국식 김치라면을 즐길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