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성안길 명성 소환한다...2025 '여름:성안이즈백' 개최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8-12 08:30:35
30일~31일 원도심골목길 축제...볼거리, 놀거리 등 풍성
▲여름 성안이즈백 포스터.[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상당구 성안길에서 2025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여름:성안이즈백'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였던 '그 시절' 성안길의 명성과 정체성을 현재로 소환하기 위해 댄스·패션·놀이문화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해 세대를 아우르는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축제는 볼:거리(공연·전시), 놀:거리(체험·투어), 함께할:거리(연계 프로그램) 총 3개 분야로 구성된다. 볼거리는 성안길 데이트 거리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뮤지컬 그리고 그리스', Y2K 댄스 퍼포먼스 '트래블러크루와 함께하는 스.댄.파'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놀거리는 '성안 가족 오락실','오락실 챔피언', 'Y2K 얼짱시대', '미니게임 천국' 등 체험형 콘텐츠 등이 열리며 함께할거리는 청주공예비엔날레와 동부창고 페스타, 성안길 쇼핑 관광 거점 조성사업 등을 소개하는 '홍보이즈백' 등 지역 기관의 참여 부스와 이벤트가 운영된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이번 축제는 과거 성안길의 문화적 정체성과 상권의 활기를 되살리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지역이 함께 숨 쉬는 축제를 통해 원도심의 여름이 더욱 뜨겁고 생생하게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