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환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의장 '더 인터뷰' 출연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5-03-06 08:33:02
지방자치TV는 오는 7일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승환 의장이 출연한 '더 인터뷰'를 방영한다.
이번 인터뷰에서 송 의장은 젊은 리더십과 의정 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인천 서구의 발전 방향과 주요 정책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인천 서구가 2024 한국 지방자치 경쟁력 지수 평가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중 종합 1위를 달성한 성과와 함께,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발전시키기 위한 계획을 공유했다.
"주민과 함께하는 정치가 중요하다"고 강조한 송 의장은 2026년 예정된 서구·검단구 분구 이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송승환 의장은 행정체제 개편 과정에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검단구 신설 후에도 서구와 검단구가 균형 발전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송 의장은 서구의회 운영 혁신 사례로 의회 회의 생방송 및 유튜브 송출을 통한 투명한 의정 운영 강화를 언급했다.
아울러 "주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의회의 책임성을 높이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소통 중심의 의정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오는14일에는 서울중구의회 소재권 의장이 출연한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