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남면 낭만문화 산책-창생플랫폼 월간 로컬아트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6-06-26 10:04:07
경남 남해군 남면(남면장 박봉숙)은 7월 10일 오후 남면공설시장에서 '제4회 남면 낭만문화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남면을 걷고,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주제로, 남면 마을의 역사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1시 당항리 느티나무 휴식처 걷기로 시작해 남명초등학교 사물놀이와 해성중학교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이 이어진다. 오후 2시 개회식에 이어 전통 성인식 재현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올린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자매도시 초청 무대공연이 이어진다. 남면 주민자치회의 색소폰 연주를 비롯해 부산 영선2동 주민자치회의 시낭송, 대전 오정동 주민자치회의 기타연주가 펼쳐진다. 이어서 다양한 공연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우현섭 남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남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문화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남면의 역사와 정취, 전통문화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과 방문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읍 창생플랫폼, 월간 로컬아트 김성미 작가 전시회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