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갈맷길 함께걷기 행사…12월8일까지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0-11 08:30:19
6개 테마별 참가 신청은 시 갈맷길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
▲ '2024년 하반기 갈맷길 함께 걷기 행사' 포스터
부산시는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2024년 하반기 욜로(YOLO) 갈맷길 함께 걷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욜로 갈맷길 함께 걷기 행사'는 걷기와 관광을 연계해 부산 갈맷길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걷기 행사는 △욜로 갈맷길 걷기 △정규 갈맷길 △달빛 갈맷길 걷기 △함께 갈맷길 걷기 △갈맷길 원정대 △갈맷길 초청 답사 여행(팸 투어)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수도권 방문객을 대상으로 팸 투어을 운영해 갈맷길 걷기의 전국적 확산을 도모한다.
보행 약자를 포함한 참여자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갈맷길 걷기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받은 트레킹 가이드가 함께할 예정이다.
걷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시 갈맷길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11일 오전 10시 화명생태공원에서 열린다. 개회식이 끝난 후 행사 참석자들은 욜로 갈맷길 10코스(금정산성 나들이) 걷기에 참여한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 갈맷길을 걷기와 아름다운 자연풍경, 맛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적 탐방로 명소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