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차세대기술 조망...'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내달 개막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6-05 08:19:44

7월 2일 청주 오스코...캐즘에 빠진 국내 이차전지 산업 도약 도모

국내외 이차전지 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기술과 산업전략을 조망하는 '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5'가 오는 7월 2일 청주 오스코(OSCO)에서 열린다. 

 

▲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5 홍보물.[홈페이지 캡처]

 

5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로 지정된 충북이 국내 대표 이차전지 클러스터로서 캐즘 극복과 차세대 기술 선도를 위한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초격차 기술의 도약, 미래를 충전하다'를 주제로 개최하는 컨퍼런스에서는 이차전지 산업의 캐즘 상황속에서 전고체전지를 중심으로 차세대 이차전지의 기술발전과 투자 전략을 공유하며,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도약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LG에너지솔루션 김제영 CTO, SK온 김태경 차세대배터리실장의 기조강연과 도교공업대 칸노료지 교수, 한양대학교 선양국 교수의 특별강연이 있다.


이어서 세션 1에서는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최종서 본부장을 좌장으로 에코프로BM 양제헌 실장, 포스코경영연구원 박재범 수석, SKIET 김준형 센터장 등이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기술동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세션 2에서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조우석 수석연구원을 좌장으로 서울대학교 최장욱 교수, 한국전기연구원 하윤철 센터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정훈기 센터장이 '전고체 전지'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발표하고 발전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이차전지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20일까지'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5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충청북도 김수인 과학인재국장은 이번 행사가 이차전지산업 캐즘 극복과 초격차 기술을 선도하는 세계 배터리산업의 중심지 충북의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