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8일까지 '도민 온라인 강사' 공개 모집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2-03 08:20:09
경기도는 오는 28일까지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서 활동할 '도민 온라인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매년 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도민을 온라인 강사로 양성해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00여명의 도민 온라인 강사가 활동하고 있다.
올해 모집 일정 및 분야는 △홈메이드 디저트 만들기 3일부터 28일까지△양재로 만드는 특별한 패션 4일부터 28일까지이다. 모집일 기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도민 온라인 강사로 선발되면 교육콘텐츠 기획, 스피치 교육, 강의 전략, 현직 전문 강사의 일대일 컨설팅을 받은 후 강의 제작에 들어간다. 해당 콘텐츠는 지식 플랫폼에 탑재돼 도민에게 공유되며, 교육 내용에 대한 학습자의 질의가 있는 경우 강사가 직접 답변해 강좌 운영에도 참여한다.
희망자는 경기도 '지식' 누리집 상단 '더 보기' 메뉴에서 '도민 온라인 강사 신청'을 선택한 후 지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강의 소개를 담은 3분 내외 동영상과 함께 압축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제출된 지원서와 동영상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각각 3월과 4월 도민 온라인 강사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홍성덕 도 평생교육과장은 "지식 플랫폼은 단순 학습뿐만 아니라, 도민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자신의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 수 400만 명이 넘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은 외국어, 디지털 역량, 자격증 취득, 취미·건강 등 총 1700여 개의 온라인강좌와 실시간 화상학습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