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정산에 대형 파크골프장 추진…오늘 동구지역 '15분도시 비전투어'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12-19 08:21:44

옛 좌성초교에는 체험형 금융교육 시설 조성 지원

부산시는 19일 오후 2시 동구국민체육문예센터 공연장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동구 편'을 개최한다.

 

▲ 수정산 파크골프장 조성 추진 위치도 및 옛 좌성초교 ''금융특화형 들락날락' 조감도 [부산시 제공]

 

이날 행사는 박형준 시장, 김진홍 동구청장, 강구현 한국예탁결제원 전무, 김태규 아티스린넨 대표, 공감정책단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PT 발표 △정책브리핑 △토론 및 질의응답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방문과 달리 정책 의제(어젠다)를 제안하고 시민과 소통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고 부산시는 시즌2 성격을 제시했다.

 

지난해 실시한 시즌1은 15분 도시 비전 공유가 목적이었다면, 올해 추진하는 시즌2는 정책 구상과 결정, 집행과 평가 등 정책 전주기에 시민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

 

'비전투어 시즌2'는 지난 3월 사하구를 시작으로 16개 자치구‧군에서 순차적으로 추진돼 왔다. 이번 동구편 행사는 여섯 번째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정책과제를 직접 제안(브리핑)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 및 선호도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안되는 정책과제는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등 2개 조성사업이다.

 

부산시는 생활체육에 대한 주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주거지와 가까운 수정산에 파크골프장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수정산 파크골프장은 110억 원(시비 15억, 구비 75억, 기타 20억 원)을 들여 2만㎡에 2코스 18홀 규모로 추진된다.

 

또한 2021년 한국예탁결제원이 매입한 좌성초교 부지 일부에 '금융특화형 들락날락'을 조성해 초·중·고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체험형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금융특화형 들락날락'은 1000억 원(시비 15억, 기타 985억 원)이 투입돼야 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박형준 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동구청과 관련기관 등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정책과제 사업추진에 시민들의 관심을당부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