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청주시 취약계층 위해 1억5000만원 후원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8-01 08:18:13

어르신 대상포진예방접종과 저소득층 냉방용품 지원

SK하이닉스가 1일 청주시 임시청사를 방문해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업과 저소득 가구 냉방용품 지원 사업에 총 1억500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 SK하이닉스 청주공장. [KPI뉴스 자료사진]

 

이날 오전 먼저 개최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을 위한 4자 업무협약'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 이민성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조경순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장이 참석했다.


4개 기관은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약 540명을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접종대상자 선정 및 사업 운영을 총괄하고, SK하이닉스(주)가 접종 비용 5000만 원을 후원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예방접종 실무를 담당하고,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투명한 기금 집행을 관리할 예정이다.


이어 SK하이닉스는 저소득 가구를 위한 냉방용품 구입 지원금으로 1억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쿠폰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기탁된 온누리 상품권 쿠폰 1억 원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주시 저소득 가구에 배분된다. 쿠폰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냉방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SK하이닉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