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아웃도어 '클라터뮤젠', 한국 유통사 인수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1-25 07:53:32

새 법인 '클라터뮤젠 코리아'…한국 시장 공략 강화
내년 매장 2곳 신규 개점…5년간 플래그십 10곳 추가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클라터뮤젠(Klättermusen)'이 한국 유통 파트너사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 한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 

 

22일 글로벌 패션 매체 '패션유나이티드(fashionunited)'에 따르면 클라터뮤젠은 한국 유통사 주식회사 에이와이엘(AYL)을 인수했다. 

 

AYL은 2016년부터 클라터뮤젠의 한국 독점 수입 판매를 담당해왔다. 인수 후 새 법인명은 클라터뮤젠 코리아로 변경됐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 클라터뮤젠(Klättermusen) 브랜드 소개 영상 캡처. [유튜브 Klättermusen 채널]

 

인수 후에도 기존 AYL 팀이 클라터뮤젠 코리아로 그대로 이어진다. 이지환 AYL 대표는 클라터뮤젠 코리아 CEO를 맡는다. AYL은 현재 클라터뮤젠 직영점 7곳과 백화점 및 아웃도어 매장 내 샵인샵 27곳을 운영 중이다. 

 

클라터뮤젠 코리아는 2026년 매장 2곳을 추가 개점할 계획이다. 향후 5년간 플래그십 스토어 약 10곳을 추가로 열어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클라터뮤젠은 1975년 스웨덴에서 창립된 아웃도어 브랜드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친환경 소재와 내구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했다. 2024년 매출은 약 5억 크로나(약 772억 원)를 기록했다.

 

클라터뮤젠은 최근 몇 년간 국제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런던, 파리, 오사카, 베를린 등에 매장을 열었으며, 중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