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로봇융합페스티벌, 대전서 개최...8개국 3000명 참가

박상준

psj@kpinews.kr | 2025-08-05 07:33:32

8일~10일 DCC에서 개최...우송로봇대전 등 8개 종목 경쟁

8개국 3000여명이 참가하는 '제14회 로봇융합페스티벌'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다.


▲로봇융합페스티벌 포스터.[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내외 청소년 로봇인재와 시민이 함께 참여해 로봇 기술을 겨루고 체험하는 장으로, 미래 인재 양성과 로봇산업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매년 열린다.


특히 올해는 국제청소년로봇연맹, 대한로봇스포츠협회, 충남대, 목원대, 우송대, 트위니, 새온, 드론디비젼, 플러스인 등 지역 대학·기업·기관이 함께해, 시민들이 로봇과 AI 기술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청소년 로봇캠프, IRO Camp, 지능형 창작로봇 및 라인트레이서 경진대회, 창의콘텐츠 메이커 경진대회, 우송로봇대전, 자율주행자동차 A.I 미션챌린지, 드론스포츠 전국대회, 배틀 코딩드론 경기대회 등 8종목에서 참가자들이 기량을 겨룬다.


또 대전 대표 로봇기업인 트위니의 자율주행 로봇, 카이스트 연구진이 개발한 최신 융합로봇 기술 등 지역 기술 기반의 시연이 이어지며, 산·학·연의 실제 협력 성과도 확인할 수 있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축제는 미래 로봇산업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상상력과 기술력을 펼치는 특별한 무대"라며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께서 함께하시어, 로봇산업의 잠재력과 청소년들의 도전에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