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팜테코, 국제 친환경 인증 '마이그린랩' 최고등급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0-29 06:56:29

유럽·한국서 지속가능성 평가…그린·골드 각각 2건 획득
UN에서도 핵심지표로 사용하는 글로벌 표준 프로그램

SK그룹 자회사 SK팜테코의 실험시설이 유엔(UN) 탄소배출 제로 프로그램의 핵심 지표로 쓰이는 '마이그린랩(My Green Lab)' 최고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SK팜테코는 유럽 저분자의약품 시설(아일랜드 스워즈 소재)와 아시아 저분자의약품 시설(대한민국 대전 소재)의 품질관리, 공정연구개발, 분석연구개발 분야에서 4건의 마이그린랩 인증을 받았다. 

 

▲ SK팜테코 실험시설. [SK팜테코 제공]

 

마이그린랩 인증은 실험실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글로벌 표준 프로그램이다. 유엔 탄소배출 제로 캠페인인 '레이스 투 제로'에서도 참여 기업의 탄소감축 이행 현황을 점검하는 핵심 지표로 쓴다. 전 세계 3400여개 연구실이 이 인증을 활용한다.

 

SK팜테코가 받은 4건 중 2건은 이 프로그램의 최고 등급인 '그린(Green)' 인증이다. 그린 인증은 과학적 우수성을 유지하면서 환경 영향 감축 효과를 독립적으로 검증받은 실험실에 부여된다. 나머지 2건은 두 번째 등급인 '골드(Gold)' 인증을 받았다. 

 

SK팜테코는 2024년 가을 마이그린랩 기초 평가를 시작했다. 2030년까지 전 시설에서 최고 등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인증이 실험실 운영 최적화, 에너지 효율 제고, 폐기물 감축 등 3대 지속가능성 전략을 뒷받침한다고 밝혔다.

 

다릴 래티(Darryl Ratty) SK팜테코 글로벌 ESG 총괄은 "여러 지역에서 동시에 그린과 골드 인증을 획득한 것은 단순한 규제 준수 이정표가 아니다"라며 "연구개발과 품질관리 실험실의 지속가능성은 더 이상 부수 프로젝트가 아닌 성과 기대치"라고 말했다. 이어 "과학이 계획·실행·검증되는 방식에 지속가능성을 내재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