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라미란, 홍게간장으로 간 맞춘 냉이 달걀 덮밥
김현민
| 2019-04-28 01:56:12
매니저와 아침식사 준비하며 남다른 요리 솜씨 발휘
▲ 27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라미란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캡처] ▲ 27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라미란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캡처]
'전지적 참견시점'(이하 '전참시')에서 배우 라미란이 냉이 달걀 덮밥 레시피를 공개하며 맛의 비결로 홍게간장을 추천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참시'에서는 라미란이 매니저와 함께 먹을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라미란은 간단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냉이 달걀 덮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달걀을 몇 개 깐 뒤 풀고 냉장고에 있던 냉이를 썰었다. 풀어놓은 달걀에 냉이를 넣고 냄비에 물을 부어 끓인 후 간장을 넣었다. 이어 준비한 재료를 모두 다 넣고 끓였다.
그가 요리를 하는 중에 매니저는 밥을 푸고 밑반찬 식탁에 놨다. 라미란은 "달걀찜인데 밥에 덮밥처럼 얹어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후추를 넣어 냉이 달걀 덮밥을 완성했다.
스튜디오에서 이 장면을 지켜보던 MC 전현무는 "요리를 잘한다"고 칭찬했다. 이에 라미란은 "제가 팁을 하나 드리겠다"며 "보통 달걀찜을 할 때 다시마 육수를 내는데 간편하게 홍게간장이 있다"며 요리 비법을 소개했다.
이어 "홍게의 엑기스를 넣은 간장이다. 넣으면 풍미가 다르다. 소금간도 안 했다. 홍게간장 국물에 재료만 넣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