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전상배 명예군수 위촉–재부청년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08 13:29:36
경남 의령군은 7일 전상배 정곡면 문화체육진흥회장을 제55대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하고, 군민 공감 군정 실현을 위한 소통 행정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상배 정곡면 문화체육진흥회장은 오태완 군수로부터 '1일 명예군수' 위촉패를 수여받고, 명예군수실에서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특히 인구소멸위기 대응 정책과 자연재해 사전대비 방안 등 의령군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정곡면에 위치한 전통장류활성화센터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확인하는 것으로 이날 일정을 마쳤다.
전상배 명예군수는 "군민을 위한 군정의 노력이 군민에게 전달되는 하루였다. 앞으로도 명예군수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소통의 창구를 열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령군은 올해 12월까지 격주로 명예군수를 임명해 운영할 계획이다.
재부 의령군청년회, 의령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특히 하 회장은 답례품으로 받은 쌀 10㎏들이 46포(150만 원 상당)을 혜림학원, 의령노인요양원 등 관내 복지시설 6개 소에 재기부하며 고향사랑뿐만 아니라 나눔 문화 조성에도 기여하는 미담 사례를 남겼다.
하자종 회장은 "출향인들이 고향 의령을 늘 잊지 않고 힘껏 응원하고 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더 많은 출향인들이 의령 사랑을 표현하고, 이를 계기로 의령군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지역 농·특산물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나 가까운 농·축협 영업점을 방문해 기부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