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국토부 스마트도시 인덱스 평가에서 우수지자체 선정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09-07 15:54:04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도시 인덱스' 평가에서, 경남 김해시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김태문 김해시 기획조정실장은 7일 '스마트도시 인덱스 결과 토론회'에 초대받아 패널로 참석했다.
'스마트도시 인덱스'는 국토교통부가 올해 7월부터 전국 도시의 스마트화 수준을 일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조사다. 국가통계 및 공공 데이터를 적극 활용한 23개 항목과 지자체 제출 24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한 결과, 김해시는 상위 10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국토부는 선정된 우수지자체 중 김해시와 서울 성동구, 대구 달서구를 '스마트도시 인덱스 결과 토론회' 패널로 초청했는데, 김해시에서는 김태문 기획조정실장이 스마트도시 추진사례를 공유하고 패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번 토론회는 이달 6∼8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아태지역 최대 스마트시티 행사인 '2023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의 부대행사로 열렸다.
김태문 기획조정실장은 "김해시가 1차 스마트도시계획에 따라 연차적으로 스마트도시 기반을 잘 마련해 좋은 성적을 받았다"며 "현재 수립 중인 2차 스마트도시계획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