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시립교향악단 101회 연주회– '장기기증의날'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07 13:37:06
경남 진주시립교향악단 제101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이수빈과 협연으로 피아노 선율에 맞춰 로베르트 슈만의 '만프레드 서곡' '피아노협주곡 가단조' '교향곡 3번 내림마장조'가 연주된다.
'만프레드 서곡'은 낭만주의 시인 바이런의 극 시를 바탕으로 긴장과 생기가 흘러넘치는 작품이다. '피아노협주곡 가단조'는 가장 널리 연주되고 녹음된 낭만주의 피아노 협주곡 중 하나다. '교향곡 3번 내림마장조'는 슈만이 마지막으로 작곡한 교향곡이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슈만의 곡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진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낭만적인 가을밤 연주회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장기기증의 날'홍보 캠페인 추진
진주시는 7일 시청 앞 광장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경남지부,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남협회, 진주시보건소 등과 함께 '장기기증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기기증의 날'(9월 9일)은 뇌사 시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심장, 간장, 신장 2개, 폐장 2개, 췌장, 각막 2개 기증)을 구한다는 의미로 장기기증자에 다시 한번 약속을 되새기는 날이다.
장기기증 등록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접속 후 기증희망등록 클릭→본인확인 인증→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 입력→기증 희망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