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어린이집·유치원·초등교 급식소 식중독 알림 전광판 설치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07 08:56:54

경남 사천시는 식중독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등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지수 알림 전광판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식중독 알림 전광판 설치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어린이들의 집단 식중독 발생 예방 일환으로 조리환경, 설치 희망 여부 등을 고려해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소 6개소에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식중독 지수 알림 전광판 설치 지원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됐는데, 시는 지난 5년간 총 30개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을 설치했다.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은 온도와 습도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집단급식소 내 식중독지수를 알려주는 장치다. 관심(파랑), 주의(노랑), 경고(주황), 위험(빨강) 단계로 표기해 음식물 부패에 대한 단계별 대응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 설치와 함께 작동 및 이상 여부를 점검하고, 식중독지수에 따른 현장 대응요령 및 식품위생법 관련 준수사항 등을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이번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 설치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식중독 예방 요령 수칙 등을 주기적으로 홍보해 식중독 발생을 사전 차단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