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농번기 농기계 상시 임대–계절근로자 고용주協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05 10:33:36

경남 창녕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을 돕는 차원에서, 오는 9일부터 10월 29일까지 휴무 없이 매일 운영에 들어간다.

▲ 농기계임대사업소 내부 모습[창녕군 제공]

창녕군 농업기술센터 본소와 도천면 분소에서는 토·일요일 근무조를 편성,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민들의 원활한 농작업과 적기영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임대 대상은 안전 보험에 가입한 관내 농업인이다. 운반이 어려운 일부 농기계는 무상택배를 통해 경작지에서 배달받을 수 있다.

농기계 임대는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창녕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인 기준, 농기계 1대와 2일 이내로 임대할 수 있다.

성낙인 군수는 "본격적으로 농사일이 시작되는 농번기를 맞아 효율적인 농작업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이 많이 찾는 농기계를 구비해 뒀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창녕군은 우리나라 마늘 생산량의 20%를 차지해 전국마늘 주산지 1위라는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이와 관련, 농업기술센터는 정부의 밭작물 기계화 정책에 발맞춰 이번 농번기부터는 마늘 파종기 35대를 임대 장비로 준비했다.

창녕군, 외국인계절근로자 고용주협의회 추석맞이 성금 기탁

▲ 윤석종 회장이 4일 성낙인 군수에 성금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4일 외국인계절근로자 고용주협의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윤석종 회장은 "추석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외국인계절근로자 고용주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