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친철공무원에 옥혜정·윤정희 주무관–청년 월세 지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04 14:11:21
경남 함안군은 '9월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4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건강증진과 옥혜정(행정 8급) 주무관과 가야읍 윤정희(행정 8급) 주무관이다.
건강증진과 옥혜정 주무관은 코로나19 관련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보건기관 이용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가야읍 윤정희 주무관은 출산지원금 지원사업 등 인구감소 대응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쾌적한 지역환경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은 공직자로서 모범적 품행을 갖춘 직원들에 대해 격월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함께 인센티브로 함안사랑상품권(20만 원)을 제공한다.
함안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함안군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주거비 부담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10개월 간 월 최대 15만 원의 임차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부모와 별도 거주하는 함안군 거주 만19~45세 무주택자인 기준중위소득 60% 초과 150%이하 청년 세대주이다.
다만, 국가와 지자체 공무원,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정부 및 지자체 청년 주거지원사업 참여자 그리고 임차보증금 1억 원 초과, 월세 60만 원 초과 주택에 거주하는 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경남바로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업무 시간 내 함안군청 혁신전략담당관실에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