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한달 살기' 3차 참가자 모집–9일 양파가요제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04 13:10:13
경남 창녕군은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참가자가 직접 자유여행을 기획해 창녕군 내 주요 관광지와 문화재, 숨겨진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는 체류형 여행 프로젝트다.
참가 자격은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모집인원은 팀별 1~2명으로 구성된 25개 팀이다.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까지 자유여행을 할 수 있고,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팀별로 1박당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5~8만 원 이내의 체험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녕군 누리집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제6회 작곡가 박성훈과 함께하는 창녕양파가요제 개최
창녕군은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 창녕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작곡가 박성훈과 함께하는 제6회 창녕양파가요제를 개최한다.
'창녕양파가요제'는 지역 특산물인 양파와 마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지역 문화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서 시작됐다. 특히, 창녕마늘은 맥도날드에서 3년 연속 재출시한 창녕갈릭버거가 증명해주듯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가요제는 국민 MC 김승현 씨의 진행으로, 전국 최고의 아마추어 음악인 8명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불꽃 튀는 경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찬원·정미애·이미리 등 초청 가수의 무대도 준비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TV,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관람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 자하곡주차장(창녕여자고등학교)과 신창여자중학교에서 창녕공설운동장까지 2대의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창녕군 관계자는 "창녕양파, 창녕마늘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하며, 창녕양파가요제가 경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요제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