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푸드문화산업협회 '우리 농수축산물 애용'  소비촉진 캠페인

박상준

psj@kpinews.kr | 2023-09-02 20:41:03

외국산 가공용 쌀의 정부 지원, 국내 쌀에도 적용 촉구

케이푸드 문화산업협회는 2일 충북도청 남문앞에서 한가위 우리 농수축산물 애용을 위한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송기섭 진천군수와 케이푸드문화산업협회 임원들이 '우리 농축수산물 애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협회 제공]

이날 캠페인에는 박덕흠 국회의원(국민의힘 / 충북 괴산, 보은, 옥천, 영동)과 송기섭 진천군수, 정영철 영동군수, 유경배 한국전통떡류식품산업연협회 회장, 구재숙 뉴시니어 사장등이 참석했다.

박덕흠 의원은 " 영동은 곶감과 와인의 고장, 옥천은 묘목과 복숭아의 고장, 보은은 왕대추 주산지이며 괴산은 친환경 절임배추와 고추의 고장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며 "올 한가위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우리 농수축산물을 애용하자"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 진천에서 생산된 생거진천쌀과 당도높은 수박이 주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우리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자"고 말했다. 

유경배 한국전통떡류식품산업연협회 회장은 "올 여름 폭우와 태풍,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등으로 농민들이 큰 피해를 겪고 있다"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외국산 가공용쌀에 지원하는정부 지원 정책을 국내산 쌀에도 적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는 케이푸드 문화산업협회 유경배 운영위원장을 비롯 구재숙, 이홍기, 황창연, 원창분 위원과 김영일 4H충북본부 부회장, 이민아 일미식품 대표, 김화중 한국문화예술교류협회 사무총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