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무료법률상담실 운영–말산지구 '주민리더교육' 수료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8-30 11:31:27
경남 함안군이 민원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료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함안군은 시간적·경제적 부담과 생업으로 인해 전문적인 법률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법률 고충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에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생활법률 전문가인 법무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분야는 △부동산 등기 △개명 △상속 △이혼 등 출생에서 상속까지 생활 밀착형 법률문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별도 예약 없이 상담 당일 운영 시간에 맞춰 군청을 방문하면 된다.
군은 올해 상반기에 무료법률 상담실을 통해 총 23건의 법률상담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실 운영'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함안군,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리더교육' 수료식 개최
함안군은 29일 군청 도시재생지원센터 아카데미홀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리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운영·관리를 위한 주민리더 프로그램으로, 총 6회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실현과 효율적 추진을 위해 말산지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운영 사례와 갈등관리 방법 등 비전수립을 통해 조직의 내실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말산지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마을의 공동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는 가치를 가지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