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무료법률상담실 운영–말산지구 '주민리더교육' 수료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8-30 11:31:27

경남 함안군이 민원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료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함안군 무료법률 상당실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시간적·경제적 부담과 생업으로 인해 전문적인 법률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법률 고충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에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생활법률 전문가인 법무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분야는 △부동산 등기 △개명 △상속 △이혼 등 출생에서 상속까지 생활 밀착형 법률문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별도 예약 없이 상담 당일 운영 시간에 맞춰 군청을 방문하면 된다. 

군은 올해 상반기에 무료법률 상담실을 통해 총 23건의 법률상담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실 운영'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함안군,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리더교육' 수료식 개최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리더교육'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암군 제공]

함안군은 29일 군청 도시재생지원센터 아카데미홀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리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운영·관리를 위한 주민리더 프로그램으로, 총 6회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실현과 효율적 추진을 위해 말산지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운영 사례와 갈등관리 방법 등 비전수립을 통해 조직의 내실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말산지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마을의 공동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는 가치를 가지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