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지역 9개사 농식품 42만달러 어치 미국 수출 선적식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29 13:36:30

경남 함양군은 29일 농업회사법인 함양산양삼(안의면 소재) 본사에서 농식품을 미국LA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 진병영 군수 등이 농식품을 미국LA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갖고 있다. [함양군 제공]

선적식에는 진병영 군수,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과 권대근 의회운영위원장, 정광석 기획행정위원장, 서영재·김윤택 군의원, 이종상 함양농식품수출진흥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선적식에 오른 농산물은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와 LA 갤러리아 백화점의 함양군 페이스샵인 인산힐링(대표 안젤라 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10월까지 3회에 걸쳐 모두 '42만불'가량 수출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농식품수출진흥협회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것이 이번 수출선적으로 이어졌다"며 "해외시장에 함양의 우수한 농식품을 알려  수출을 더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출에 참여한 9개 업체는 △함양산양삼(대표 이종상) △지산식품(대표 김승교) △인산죽염(대표 최은아) △천령식품(대표 신판수) △채연가(대표 임채흥) △지리산홍화인(대표 박연숙) △진앤진푸드(대표 김강숙) △굼찬농원(대표 박지현) △지리산다원(대표 오금자) 등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