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상수도사업소 2년째 우수기관–어린이도서관 9월 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28 10:57:42

경남 사천시 상수도 지방공기업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사천시 상수도사업소 전경 [사천시 제공] 

29일 사천시에 따르면 이번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지방공사·공단(157개), 상수도 지방직영기업(광역 9개, 기초 113개)을 대상으로 경영관리(50점), 경영성과(50점) 등 2개 분야로 구분돼 실시됐다.

사천시는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노후관 관리 및 교체,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산소 및 플러싱을 이용한 관 세척 등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방상수도 확장사업, 노후 상수관로 정비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전경 [사천시 제공]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자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어린이도서관은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슬로건으로 9월 독서의 달을 운영,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가족과 함께하는 마크라메 만들기, 실크 샴푸바, 핸드워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9일에는 학부모 대상으로 초등맘이 꼭 알아야 할 영어독서 비법을 알려주는 이지은 영어교육 전문가 강연, 23일에는 어린이 대상으로 달평씨 그림책 시리즈로 유명한 신민재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도서관 로비에서는 '세상 모든 책들의 도서관' 북큐레이션 특별 전시, 어린이 이용자들이 그린 독후활동 작품 전시, 그림책 원화 전시를 개최,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 가능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