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소식] 베스트 친절공무원에 이정현–지역아동센터聯 한마음축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28 09:39:48

지난 25일 경남 산청군 본청에서 열린 '2023년 산청군 베스트(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는 '친절GPT'라는 주제를 발표한 이정현 주무관(민원과)에게 돌아갔다.

▲ 이승화 군수가 베스트 친절공무원에 상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번 콘테스트에는 행정일선에서 민원을 직접적으로 응대하는 군청 실·과 및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 14팀 33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민원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본인의 친절체험담, 친절마인드 및 민원해결 사례 등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또 선후배 및 동료 직원들도 참여해 응원과 박수를 보내고 발표자들의 친절사례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는 최효정 경상국립대 외래교수(경남일보 상무이사), 박성욱 GNS 경남스피치컨설팅 대표, 박성종 전 공무원 등 전문가 3명이 맡았다.
 
우수상은 '유퀴즈 온더 친절'이라는 주제의 김지수·정수경·김충수 주무관(이하 행정교육과)과 '산청군 친절 예보'라는 주제의 권승희(신안면)·배수정·이승영 주무관(이하 신등면)이 각각 차지했다.
 
입상한 팀에게는 군수 상장과 시상금(최우수 200만 원, 우수 각 100만 원, 장려 각 70만 원)이 수여됐다.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25일 한마음 축제 열어 성황

▲ 25일 열린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축제 행사장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노태곤)는 지난 25일 오후 산청군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승화 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지역아동센터 5곳을 이용하는 아동과 학부모, 센터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 행사에서는 개회식 및 축사, 모범 아동 표창장 수여, 댄스 공연, 후프 통과하기, 스택 탑 쌓기, 파도타기, 볼풀공 농구대회, 컬링, 손님찾기, 줄다리기, 경품행사 등 온가족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화 군수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지역 아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