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인니 자카르타 대학에 교육콘텐츠 디지털 전환 지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26 17:42:19
경상국립대학교는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관영)가 22∼2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대학 교직원과 인근 중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콘텐츠 디지털 전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도민참여형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 교육정보화 ODA사업 경험이 많은 경남ICT협회(아라소프트)와 협력, 기존의 서책형 교육콘텐츠를 e-북(전자책)으로 제작하는 디지털전환 사업을 집중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협력 대학인 '아시아사이버대학교'(UNSIA), 우나스대학교(UNAS) 소속 교직원과 인근 중등학교 교사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UNSIA'는 인도네시아 최초 사이버대로서 인도네시아 젊은이들에게 거리·시간·경제 사정에 관계 없이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는 대학이다. 'UNAS'는 한국어학과가 설치돼 있을 만큼 한-인도네시아 교육협력에 관심이 높은 학교다.
김관영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장은 "현재 석사학위만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박사학위 과정을 이수하게 함으로써 아세안 고급인력의 경남 유입과 경남 우수인력의 아세안 협력이 더욱 탄력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