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공약은 약속·군민 체감토록 책임감 갖고 추진"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8-25 09:23:31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가 지난 24일 민선 8기 군수 공약과 군정 핵심 과제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했다.
25일 완도군에 따르면 신 군수는 이날 부서별 민선 8기 공약 사항과 향후 추진 계획을 비롯해 추진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 등 3대 전략, 9개 분야, 총 78개의 중점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신 군수는 "민선 8기는 완도 발전의 전환점이 될 중요한 시기로 일자리와 소득 창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해양치유산업과 바이오산업, 의료, 관광, 농수축산업의 연계를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그 효과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착실하게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해양치유산업은 2017년부터 준비해왔던 역점 사업으로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등 공공시설의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만큼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대형 국책 사업인 국립난대수목원 조성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 조기 착공, 완도~고흥 해안관광도로 건설, 해외시장 개척, 국가 어항 개발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복지 정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완도군은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 배심원제를 운영해 조정이 필요한 공약의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공약 이행 제고 방향을 도출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