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재가노인시설 무료빨래방–정현숙 대표 고향사랑기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25 09:19:46
사회복지법인 한일복지재단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재가노인복지시설)가 무료빨래방 사업을 지속 추진, 호응을 얻고 있다.
무료빨래방 사업은 가정 내에서 부피가 크고 무거워 세탁이 힘든 대형 세탁물을 청결하게 세탁·건조해 어르신들에게 제공한다. 지난 2009년 1월 시작된 이 사업은 연간 4800건 이상의 대형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다.
특히 산청군의 지원을 통해 2022년 하반기 기능보강사업을 실시, 35㎏ 용량의 대형 세탁기와 50㎏ 용량의 대형건조기를 구입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월평균 680건, 월 인원 190명이 서비스를 받았다.
이현호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홀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보장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숙 신화철강㈜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창원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철강유통회사 신화철강의 정현숙 신화철강㈜ 대표가 25일 산청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산청 출신인 정현숙 대표는 이번 기탁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성장과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현숙 대표는"타지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마음만은 항상 산청에 머물러 있다"며 "이번 기탁을 통해 산청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산청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