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광복절 경축행사–청도면 한마당축제·경로잔치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8-15 21:43:20

경남 밀양시는 15일 광복 78주년을 맞아 지난해 준공한 의열체험관 앞에서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15일 밀양의열체험관 앞에서 개최된 광복절 경축행사 모습 [밀양시 제공]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밀양독립운동사연구소(소장 황규열) 주관, 밀양향토청년회(회장 박민규)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독립운동가 유족을 비롯해 보훈단체장과 주요 기관장, 시민 등 150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한민국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박일호 시장은 이날 경축사를 통해 "독립운동의 성지인 밀양을 미래 세대에 계승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미래가 있는 도시, 희망이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밀양시는 밀양독립운동기념관, 의열기념관, 의열체험관을 건립하고 의열기념공원을 조성해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독립정신과 의열투쟁의 역사적 가치를 심어주고 계승하는 교육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밀양시 청도면, 면민 한마당 축제·경로잔치 성료

▲ 박일호 시장이 15일 청도면 한마당축제 및 경로잔치에서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청도면(면장 박화선)은 15일 미리벌중학교 운동장과 대강당에서 박일호 시장, 정정규 시의장, 예상원 도의원, 김경식 노인회분회장,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7회 청도면민 한마당축제 및 경로잔치를 열었다.

청도면 청체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제78주년을 맞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마을 어른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구 청체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쳐있는 어른들을 잠시나마 즐겁게 해드린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낀다"며 "청도면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어른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