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청소년 경제교육–한국과기고 대구동문회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8-14 15:51:44
경남 창녕군은 지난 11일, 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 관내 아동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자신감 쑥! 경제야 놀자' 경제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남금융복지상담센터 김수진 센터장이 강의를 맡아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경제 관념 익히기, 슬기로운 용돈 관리, 보이스 피싱 예방 및 대처 등 아동·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창녕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자원을 개발하고 필요한 곳에 연계해 지역주민에게 맞춤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과기고 대구지부 동문회, 창녕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한국과학기술고등학교 대구지부 동문회 노호용 회장 등 10명은 지난 12일 창녕군 고암면 원촌1구마을 경로잔치와 한여름밤 작은음악회에 참석,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노호용 회장은 "고향 창녕을 사랑하는 마음을 동문회 회원들과 모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향 창녕을 위한 일이 있으면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원촌1구마을 경로잔치와 한여름밤 작은음악회는 주민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고장구팀과 초청 가수 공연 등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