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가족사진 공모전–상하수도 지하매설작업 안전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14 13:05:07

경남 거창군은 출산 극복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23년 제3회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제3회 가족사진 공모전 포스터

접수 기간은 오는 21∼31일이다. 콘텐츠는 자녀의 출생·성장 모습이나, 지역  명승지를 배경으로 찍은 가족사진 등이다.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거창군은 최종 18점을 선정해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2명) 30만 원, 장려(5명) 10만 원, 입선(10명) 5만 원의 상금을 현금 및 거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향후 거창군 인구정책 홍보자료, 각종 행사, 축제 등에도 선정된 사진을 활용할 계획이다.

상·하수도 지하매설물 작업 안전-청렴교육 

▲ 상·하수도 지하매설물 작업현장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공무원, 대행업체, 공사 현장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하수도 지하매설물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과 직무 관련 청렴교육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내용은 밀폐 공간 작업 시 △환기 등 작업준비 단계 과정 △각종 보호구 소개와 착용법 △현장별 맞춤 점검 방법과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구조 방법 시연 등이다.

김정연 거창군 수도사업소장은 "재해 위험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함께 실질적인 사업수행 담당자와 현장 관계자 등이 경각심을 갖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