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농촌체험마을 운영자 간담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14 10:23:47
경남 사천시는 농촌 정착에 필요한 지역의 정보를 현장감 있게 제공할 '귀농·귀촌 동네작가'를 25일까지 모집한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블로그·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역 소개 및 귀농귀촌 성공사례, 관광지 등의 내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이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는데,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글 작성과 사진, 영상편집 등이 가능해야 한다. 귀농귀촌인 중 관련 직종 경험이 있는 경우 선정에 가산점을 받게 된다.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간담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관계 공무원들과 농촌체험휴양마을 위원장 등은 마을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10월 27∼29일 개최되는 농업한마당축제 참가와 관련해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농업한마당축제에서는 휴양마을의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전시·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추가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사천시에는 6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차별화된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체험마을을 더욱 활성화하고 관계자들과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내실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