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대와 함께 청소년 NEWS 제작 여름캠프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8-11 13:46:36

전남대 언론홍보연구소와 함께 중학생 뉴스 제작 뒤 시사회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대학교 언론홍보연구소가 연계해 지난 10일~11일 이틀동안 목포중앙고등학교에서 '2023. 청소년 NEWS 제작 여름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무안행복중·여천중·영광여자중 학생과 지도교사·전남대 언론홍보연구소 연구원·목포중앙고 교사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10일 청소년 뉴스 제작 여름캠프 참가 학생들이 뉴스 제작 기획회의를 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캠프는 뉴스 촬영과 편집, 수정 보완, 시사회 등으로 진행됐으며, 미디어 분야 전문가인 전남대학교 언론홍보연구소 선임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해 캠프의 질을 높였다.

양승준 선임연구원은 '청소년 뉴스 제작'을 주제로 강의했고, 목포중앙고등학교 교사는 학생들의 뉴스 제작 실습을 도왔다.

캠프 둘째 날에는 캠프에 참여한 중학생이 제작한 뉴스 공개 시사회도 가졌다.

참여자들은 "방송시설이 잘 갖추어진 목포중앙고에서 전남대 언론홍보연구소 연구원님과 목포중앙고 선생님들께 뉴스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미디어 체험 기회가 자주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앞으로도 전남의 청소년들이 뉴스 제작 체험을 자주 할 수 있도록 청소년 뉴스 제작 캠프를 활성화하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디어 분야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