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년 배움소통공간 '청춘도화지' 개소…교양강좌 수강생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11 09:10:30

경남 사천지역 청년들의 배움과 소통의 중심 '청년센터 청춘도화지'가 10일 문을 열었다. 개소와 함께 13일까지 교양강좌 수강생도 모집한다.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 현판식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지난 5월 인구소멸대응기금 2억3000여만 원으로 정동면 우주항공테마파크내 관리동 2층 리모델링을 통해 7월 말에 '청년센터 청춘도화지'를 완공했다.
 
'청년센터 청춘도화지'는 강의실과 회의실, 공유오피스 3개소, 휴게공간, 관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30여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관내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교양과 취·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춘도화지 개소에 맞춰 7개의 교양강좌에 대해 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시는 일자리, 주거, 문화, 참여활성화를 4대 전략으로 두고 청년의 도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청년 창업플러스 도우미 지원사업, 맞춤형 청년주택 지원사업, 청년 월세 지원사업, 2UP클래스 교양강좌 등이 있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에 개소한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가 규모는 작지만 청년들이 필요로하는 정보를 나누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허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