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고흥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설치·운영 손 맞잡아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8-10 20:46:48

교육·돌봄 시스템 구축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힘 모으기로

전남 고흥군이 10일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고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학교 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재원 마련을 위한 공동 대응 투자 △자료·정보의 상호 공유 △운영과 관련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을 담고 있다.

▲10일 공영민 고흥군수가 박경희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 돌봄, 문화, 체육시설 등과 같은 공공시설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설치·운영하기 위해 교육부 공모로 진행되는 사업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군과 고흥교육지원청은 국가책임 교육·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방침에 맞춰 함께 힘을 합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휴교 중인 고흥영주고를 활용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늘봄센터, 평생교육센터, 다목적 체육관, 생태 놀이터, 숲 체험 공간 등을 조성한 학교 복합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교복합시설은 교육·돌봄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소멸 등의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고흥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