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미국 2023 글로벌 리더십 캠프 성료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8-09 20:03:48
광주시교육청이 지난달 25일~8월 7일까지 2주동안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바퀴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인 2023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9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미국 동부의 주요 대학, 교육·행정 기관, 문화·역사 유적지, 도시 등을 탐방하며 세계민주시민 의식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며 5·18 민주화 운동의 세계화, 우리 문화 알리기에도 나섰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미국 동부 소재 주요 대학 탐방, 미국 최초로 건립된 위안부 기림비·6.25 참전용사 기념비 방문과 추모식 진행, 5·18 세계화를 위한 플래시몹 공연, 한국문화 홍보를 위한 K-dance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정선 교육감이 학생들을 직접 인솔해 주요 대학과 미국 문화와 역사, 유학 시절 경험담 등을 소개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한 이번 2023 글로벌 리더십 캠프는 학생 진로·진학 탐색 및 5·18 민주화 운동 세계화와 우리 한국문화를 세계에 널리 홍보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캠프로 광주 학생들이 세계민주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많은 광주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은 이정선 교육감의 공약사업 중 하나로 세계민주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학생 대상 대표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