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삼천포서울병원 농구기금–한부모가정에 간식 꾸러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8-09 09:46:01
의료법인 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이사장 이승연)은 7일 사천시청울 방문해 농구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시체육회에 발전기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해부터 2년째 이어진 농구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이승연 승연의료재단 이사장, 박동식 시장, 권택현 사천시체육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탁금은 삼천포초교, 삼천포여중, 삼천포여고 등 학교운동부와 각종 대회 수상자 등 농구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승연 이사장은 "코로나로 체육활동이 침체되었던 시기를 지나 다시 한번 비상하는 '농구도시 사천'의 옛 명성을 되찾을 꿈나무들을 육성하는 일에 이 기금이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시 동서금동 건강위원회, 건강키움 한끼 꾸러미 전달
사천시 동서금동 건강위원회(위원장 김옥선)는 8일 방학동안 소외된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방학에도 든든한! 건강키움 한끼' 꾸러미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날 건강위원들이 관내 한부모가정 27가구를 직접 방문해 '방학에도 든든한! 건강키움 한끼'꾸러미 전달과 함께 대상 아동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꾸러미는 방울토마토, 훈제란 등 7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동서금동 건강위원회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원예프로그램 등 우울감 해소 및 정서적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힘을 쏟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