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aT 사장, 세계스카우트잼버리서 K-푸드 우수성 홍보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8-02 19:50:19

"K-푸드 홍보관서 떡볶이 조리 시연" 소통·화합의 장 희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은 2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일대에서 개최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에서 관계자와 교류의 장을 갖고, 전 세계 4만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K-푸드 우수성과 가치를 홍보했다.

김 사장은 공사가 운영하는 'K-푸드 홍보관'에서 쌀가공식품·신선농산물·외식·전통식품·가공식품 등 5가지 대표 테마 전시관을 둘러본 뒤, K-분식으로 대표되는 떡볶이 조리 시연과 함께 전 세계 청소년들 대상으로 K-푸드 홍보 마케팅을 전개했다.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윗쪽 왼쪽 다섯번째) 사장은 전북 부안군 새만금일대에서 개최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에서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K-푸드 우수성과 가치를 홍보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T 제공]

김 사장은 "전 세계 4만300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K-푸드를 맛보고 체험해보면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진 K-푸드 홍보대사가 될 것"이라며 "K-푸드와 함께 언어·국가·종교의 벽을 넘어 하나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잼버리 개영식에 참석해 관계자와 교류의 장을 갖고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58개국 4만3000여 명의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석하는 글로벌 스카우트·캠핑행사로 세계스카우트잼버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열린 국제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 행사이다.

김 사장은 권익현 부안군수를 만나 세계잼버리 대회 성공을 기원하고 지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사업과 먹거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ESG실천 운동 확산 등 농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전북 부안군 소재 수박, 양파, 토마토를 전문으로 생산·유통 취급하는 부안마케팅영농조합법인을 찾아 생산·출하 시스템 구축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공급 등 산지유통 조직 선진화를 통한 대한민국 농업 경쟁력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