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지식산업센터 사무공간 무상 임대 기업 11곳 선정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8-01 16:56:23
경기 과천시는 지식산업센터 3블록 과천상상자이타워(갈현동 456번지 일원) 2층에 공공기여로 확보한 11개 사무공간 입주할 창업기업 선정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달 공고를 내고 해당 사무공간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모집, 심사를 통해 입주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창업 기업은 △고령자 △환자를 위한 케어스낵 개발 기업 △가정용 커피빈 로스터기와 생두 구독 서비스 제공 기업 △한글학습 스마트교구 △온라인교육플랫폼 개발 기업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개발 △청정수소생산 및 수소 연료 전지 스마트 커뮤니티 핵심 기술 보유 기업 등 틈새 기업부터 상당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까지 다양하다.
이들 기업은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적 강점과 지식정보타운 등 인프라 구축으로 기업의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는 과천시의 정책을 높이 평가하여 입주를 희망하게 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이 달 중 ㈜과천상상PFV와 무상임대차 계약을 마무리하고 다음 달 입주하게 된다. 입주 기업은 최대 2년간 임대료 없이 사무공간을 사용하게 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스타트업 기업 지원 정책을 강화하여 이들 기업이 탄탄한 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식·정보·물적 지원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