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박일호 시장 물놀이장 & 경로당 점검 현장행보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31 15:22:23

경남 밀양시는 31일 내일동 금시당에서 박일호 시장과 주부민방위기동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안전보안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현장점검 활동을 펼쳤다. 

▲ 박일호 시장이 31일 내일동 금시당에서 물놀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중점 홍보내용은 △폭염 시 부모님 안부전화 드리기 △하천계곡 등 위험구역에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기 △물놀이 지역에서 긴급한 요구조자 발생 시 구조요령 등이다.

박일호 시장은 "시민들과 야영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부민방위기동대원들은 오는 8월 4일까지 물놀이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내일동 금시당과 단장면 시루소에서 물놀이 안전점검 활동을 실시한다.

박일호 시장, 폭염대비 경로당 어르신 안부 확인 

▲ 박일호 시장이 31일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박일호 시장은 31일 폭염대비 어른 안부확인을 위해 경로당을 방문했다.

상남면 운하경로당과 삼문동 제일훼미리2차경로당을 방문한 박 시장은 경로당 내 전기, 가스, 에어컨 사용 여부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경로당 이용 어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행정을 펼쳤다. 

또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가장 무더운 오후 시간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 등 온열질환 예방과 어른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한편 밀양시는 '폭염대비 취약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읍면동과 돌봄기관 등을 통한 취약계층 안부확인, 경로당 냉방비 지원과 노후 에어컨 교체 등으로 취약노인 건강관리와 안전확보를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