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협회, 대학 장학생 선발 공고…35명에 100만원씩 지급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3-07-28 14:50:24

8월31일까지 후보자 접수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8월 31일까지 대학 장학생 후보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사진작가협회 장학생 선발공고 안내문 

한국사진작가협회는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 사진 예술단체로, 매년 사진 전공자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협회 장학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심재안)는 최근 전체회의를 통해 사진 예술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육성과 협회 회원, 가족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요강을 확정해 지난 20일 공고했다.

신청자격은 △A형-정규대학 이상 사진관련 전공자 중 해당학과 교수의 추천을 받은자 △B형-회원의 직계 가족 중 정규대학 이상에 재학 중인 자(전공 무관) △C형-회원 본인이 정규학 이상의 사진전공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사진 예술 아카데미 사진작가 과정을 수강 중인 자 등이다.

올해 지급되는 장학금 규모는 3500만 원이다. 협회는 35명의 사진 예술 분야 장학생을 선정, 100만원 씩의 장학금 지급과 함께 추후 전시지원 등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도 제공한다.

심재안 장학기금 관리위원장은 "사진 예술의 뛰어낸 재능들이 사라지지 않고 국내 사진계를 빛내는 훌륭한 작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우리 협회는 향후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사진 예술가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세부 사항 및 지원서 양식은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