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밤 무더위, 오산천에서 영화 보며 날리세요"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7-25 16:40:58

오산시, '2023 오산천 별밤영화제' 개최

경기 오산시는 오산천 변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뒤편에서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전 세대가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2023 오산천 별밤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 '2023 오산천 별밤영화제' 개최 포스터.  [오산시 제공]

오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 오산지부가 주관하는'오산천 별밤영화제'는 코로나19 범유행 이후 야외 활동 활성화 및 다양한 영화 콘텐츠 상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산시가 처음으로 기획한 자체 영화제이다.

열대야 속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 오산천을 산책하는 시민들이나 간이 텐트, 의자, 돗자리 등을 지참한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장르의 영화를 매주 2회 하루 2편씩 상영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행사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를 위해 간단한 체험 활동 및 먹거리 부스 등의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영화제 일정은 기상악화 예보 시 변동될 수 있으며, 행사 세부 일정 및 상영 목록은 오산시 및 오산예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모여 시민들의 문화예술 갈증이 해소되고 일상에서 문화적인 소통으로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새롭게 준비한 영화제 행사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