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원목표고 버섯빵 시식회 열어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7-25 13:54:15

장흥 표고버섯 불고기포카치아·버섯이랑께 주먹빵 등 소개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지난 24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빵 개발을 위해 원목표고 버섯빵 시식회를 개최했다.

25일 장흥군에 따르면 이날 시식회는 직원 100명이 참석해 개발 중인 원목표고 버섯빵의 모양과 맛을 점검했다.

▲지난 24일 김성 장흥군수가 장흥원목표고을 활용한 표고빵 시식회를 개최한 뒤 평가회를 갖고 있다. [장흥군 제공]

시식한 원목표고 버섯빵은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광주여자대학교와 합작해 개발하고 있다.

이날 시식회에는 장흥 표고버섯 불고기포카치아, 버섯이랑께 주먹빵, 원목 표고버섯 흑임자빵, 원목 표고버섯 꿀빵 등 다양한 빵이 소개됐다.

또, 장흥의 대표 먹거리인 장흥한우삼합을 응용한 장흥 삼합빵과 삼합버거도 선보여 평가가 이뤄졌다.

연구원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수렴하고 물축제기간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특화빵인 버섯빵 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13일 ~ 7월 13일까지 1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의 협조를 받아 가공교육장에서 제빵 교육을 시행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빵의 성공을 통해 표고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며 "물축제에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평가를 받아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