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초·중등교원 대상 '수학의 쓸모 탐색' 직무연수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07-24 16:26:22
경남도교육청은 24일부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수학의 쓸모 탐색-수학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에 들어갔다. 이번달 27일까지 열리는 직무연수는 다음 달 7∼9일에도 창원중앙중학교에서 이어진다.
초등 교원과 중등 수학 교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6개 과정의 현장 실습형으로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산업수학, 인공지능 수학, 통계 프로그램 알(R) 활용, 알지오매스(AlgeoMath·수학 탐구용 소프트웨어) 활용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산업수학 연수는 '산업수학' 교과서를 활용해 실제 고등학교 현장에서 적용되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런 경우 이런 매칭 △의료 데이터와 건강 상태 △은행 데이터와 금융 상품 △수산자원량 예측과 보존 △감염병 확산과 예측 등 프로젝트형 실습으로 진행된다.
인공지능 수학 연수는 현장 적용 사례를 활용한 실습으로 구성되고, 통계 프로그램 알(R)을 활용한 연수는 통계 분석의 시각화와 빅데이터 기초 분석 등을 탐구한다. 또 알지오매스 활용 연수는 수학적 공학도구를 활용한 초등학교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실습이 이뤄진다.
이중화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는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수학이 중심이라는 사실을 직접 실습하며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학의 쓸모를 탐색하기 위한 다양한 수학교육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