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제1회 광주 AI·SW 체험전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7-23 15:51:30

흥미로운 AI·SW 교육 기회 제공 목적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2일 체계적이고 흥미로운 AI·SW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학생 90명 대상으로 '제1회 광주 AI·SW 체험전'을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2일 중·고등학교 학생 90명 대상으로 '제1회 광주 AI·SW 체험전'을 개최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2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AI·SW 체험전은 전문가로부터 쉽게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AI 프로그램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배우고 사용법을 익히고, 학생들이 바라는 광주 미래교육의 이미지를 생성해 전시해보는 기회도 얻었다.

행사는 인공지능 산업의 흐름, 딥러닝-알고리즘, 생성형 AI 프로그램 프롬프트 활용 방법 등 AI 기술의 기본 원리와 실제 응용 방법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됐다. 

또 생성형 AI 프로그램 Midijourney를 사용해 광주 미래교육에 대한 학생 개개인의 구상을 이미지로 구체화한 포스터를 제작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학생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

또 학생들이 꿈꾸는 광주 미래교육에 대한 기대를 담은 포스터를 교원,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직관할 수 있도록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광주교육연수원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AI·SW 학생 체험전은 짧은 시간이나마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교육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AI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SW 체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