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삼천포대교공원 무대 새단장–BAT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7-21 09:20:01

경남 사천시는 2023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개최를 앞두고 지난 17일에 삼천포대교공원 야외무대 정비공사를 준공했다.

▲삼천포대교공원 야외무대 모습 [사천시 제공]

노후화된 삼천포대교 야외무대의 벽체와 바닥을 정비하고 우주항공청 사천 개청을 염원하는 우주발사체 및 인공위성, 차세대전투기 KF-21을 무대바닥에 그려 넣었다.

사천시의 여름철 대표 문화콘텐츠인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첫 행사는 당초 2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전국적 집중호우로 인해 29일로 연기됐다.

BAT로스만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4천만원 결연식

▲ 박동식 시장이 BAT로스만스 사천공장 관계자들과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한 결연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20일 BAT로스만스 사천공장에서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한 결연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연식에는 박동식 시장, 김지형 BAT로스만스 사천공장장, 김병태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천시 예술단체인 더 클래식 신언화 대표, 음악나눔 예원 김보람 대표, 사천에서 활동 중인 김희숙·이용우·김나영 작가 등이 참석했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청년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그들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 문화예술계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이 사업은 BAT로스만스의 기부금 40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사천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 여건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재단은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사천'이라는 주제로 이번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을 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를 거쳐 공연분야 2개팀, 시각분야 1개팀 등 총 3개의 참여단체를 선정했다.

서울전시는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사천전시는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사천문화재단 사천미술관에서 20여 점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마련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