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단감연구회 재배교육–남지읍 경로당 자원봉사활동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20 13:13:53

경남 창녕군은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단감연구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단감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 성낙인 군수가 19일 단감연구회 기술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단감'은 대외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지역 대표 특산물이다. 특히 온난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아삭해 소비자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교육은 재배기술, 과원 관리요령 등 실제 단감재배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농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여러 교육을 통해 어려운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지읍자원봉사캠프, 경로당 방문 자원봉사 활동 

▲남지읍 청소년문화의집 자원봉사자들이 경로당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남지읍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19일 남지읍 상남마을 경로당에서 자원봉사캠프 '커피향 가득! 천연 설거지바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이들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과 함께 친환경 설거지바(고체 주방비누)를 만들며 어른들의 말벗이 돼 드리기도 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한 남지읍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남지읍자원봉사캠프와 함께 지역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