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4개 초등학교 주차장 지역주민에 무료 개방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7-19 20:19:31

9월 사전 모집 뒤 등록 차량만 이용 가능
이용 시간, 저녁 7시~다음날 아침 7시 30분까지

광주시교육청이 19일 금당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학교 주차장 공유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광주시교육청이 지난달 12일 광주 서구와 맺은 지역-학교 간 상생·협력 공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첫 성과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19일 금당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학교 주차장 공유 선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앞으로 광주광천초 21면, 금당초 21면, 금호초 34면, 운천초 35면 등 4개 초등학교 주차장 111면을 지역주민과 공유한다. 

학교 공유주차장은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안전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등 정비를 거치게 된다. 

오는 9월부터 사전 모집을 통해 등록된 차량에 한해서만 이용토록 할 예정이다. 또 개방시간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하지 않는 시간대인 평일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 30분까지이며, 토·일·공휴일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주차장을 공유하는 학교는 앞으로 서구청으로부터 어린이 통학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주차장 정비와 운영 전반을 지원받게 된다. 그 외에도 학교 노후시설 개선, 수목 관리, 학생 놀이터 시설 개선 등 학교 환경 개선과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학교 공유주차장 개방은 지역사회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하는 첫걸음이다"며 "앞으로 교육기관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